top of page

캣쇼 심사진행

★ 진행 개괄
출전 고양이들은 자신이 속한 Class내에서 경쟁하며 각 Class는 TICA에서 정의한 품 종에 의해 분류되며, 다시 각 품종 내에서 Division과 Color에 의해 세분됩니다. (Division과 Color에 대한 자세한 것은 KOCC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심사 진행
1) Color 내에서의 심사와 순위
출전 고양이들은 가장 작은 경쟁 단위인 Color 구분에 의해 같은 Color에 속한 고 양이들과 가장 먼저 경쟁하게 됩니다.
Color분야의 심사 후에 1위부터 5위까지의 고양이를 선정하여 리본을 수여합니다. (이를 Best of Color:BOC라고 부릅니다.)

2) Division내에서의 심사와 순위
Color별 심사 후에 좀 더 큰 경쟁 단위인 Division내에서의 심사가 진행됩니다.
이 Division 심사 후에 1위부터 3위까지의 고양이가 선정되며 역시 리본을 수여하 게 됩니다.
(이를 Best of Division:BOD라고 부릅니다.)

3) Breed내에서의 심사
Division별 심사 후에는 같은 품종 내의 고양이에 대한 순위를 정하는 Breed심사 가 진행됩니다.
Breed심사는 Color와 Division에 상관없이 한 품종 내의 모든 고양이를 대상으로 1 위부터 3위까지를 선정하게 됩니다.
(이를 Best of Breed:BOB로 칭합니다)
BOB는 심사위원이 호명하거나 별도로 준비된 표시판으로 구분합니다.

4) Final 심사와 순위선정
각 Class내의 전 품종에 대한 심사가 끝난 후에 그 Class에 속한 모든 고양이를 대 상으로 하는 Final이 진행됩니다.
Final에 진출하는 고양이는 그 순위에 따라 Rosette를 받게 됩니다.
Allbreed Ring은 클래스별로 LH와 SH를 모두 합하여 파이널을 치루고,
Specialty Ring은 클래스별 LH와 SH를 나누어 파이널을 치룹니다.

단, Alter Class, HHP Class는 참가 고양이 숫자에 상관없이 최대 10마리까지 Final 진출 가능

5) Best of Best 선정
각 Class에 대한 심사가 모두 끝난 후에 Judge는 그날 Show에서 가장 우수한 고양 이를 선정하여 Best of Best 트로피를 수여합니다.
(TICA의 타이틀이나 Award 점수와는 무관합니다.)

★ TICA 캣쇼 관련 참고 블로그

The Korea Bengal Cat Society 블로그 : https://blog.naver.com/koreabengal/221142499097

​디얼돌스 캐터리 블로그 : https://blog.naver.com/yutyomi/221009861536

bottom of page